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일곡직업전문학원

본문내용

본문

취업자료실
+ Home > 취업정보 > 취업자료실
[자기소개서] 삼성전자서비스 ce 샘플
  • 작성자
    박상우
  • 등록일
    2018-06-05 14:54:17
    조회수
    427

자료설명


[ 삼성전자 ] 합격 자기소개서


직무 : Consumer Electronics



 


Q. 삼성전자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엑시노스 기반의 의료플랫폼]


삼성전자에서 하드웨어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싶습니다. 모바일 AP 제조기술과 소프트웨어 개발환경을 동시에 갖추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 삼성전자이기 때문입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휴먼문화융합그룹에서 학생연구원으로 근무할 때 헬스케어에 관한 연구를 한 적이 있습니다. PPG를 측정하기 위한 회로를 설계하고 오실로스코프를 이용해 측정하였습니다. 생체신호 특성상 약한 신호를 증폭하기 때문에 잡음을 제거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얼마 전 우연히 친구의 갤럭시 S6에 있는 심박 수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았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매우 정확했고 삼성의 기술력에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앞으로, 바이오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신뢰도 높은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여, 기술력을 인정받고 싶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기어 및 S헬스 애플리케이션으로 의료시장에서의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간단한 건강진단을 하고, 결과를 삼성병원 의료진에게 전송하여 소프트웨어를 통해 더 편리한 삶이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꿈입니다.


 


Q.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 작품 속 가상인물도 가능)


 


[바닷속으로 떠난 화려한 외출]


심해의 세계에서 넓은 세상을 보고, 한 층 성장해서 돌아왔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물에 대한 공포증이 있어서, 여름휴가 때면 물놀이를 즐기지 못하고 바라만 보다 오기 일쑤였습니다. 올해 2월, 나를 뛰어넘기 위해 스쿠버 다이빙에 도전하였습니다.


졸업 전 물의 두려움을 떨치자는 계기로 필리핀 보홀 섬으로 여행길에 올랐습니다. 세상 물정을 모르고 유창하지 않은 영어 실력 탓에 공항에서부터 사기를 당했습니다. 공항에서 탄 택시는 5,000원 요금의 거리를 160,000원을 달라고 요구하였고, 가까스로 25,000원에 합의하여 다이브센터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교육 첫날에는 물안경에 물 넣고 빼기 등 기초 훈련을 수영장에서 연습하였습니다. 물 공포증은 물에 들어가자마자 반응하여 곧바로 포기하고 싶었지만, 마음을 가라앉히고 ‘할 수 있다’는 자기 암시로 극복해 나갔습니다.


이튿날에는 바다에 들어갔고, 깊은 수심과 거센 파도 때문에 훨씬 더 어려웠습니다. 기압상승으로 인해 귀는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졌고,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가시거리는 극심한 공포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공포에 질려 당황하는 사이, 파도에 휩쓸려 혼자 무리에서 떠내려가고 있었습니다. 시야에는 아무도 보이지 않았고 공기마저 떨어져서 생사의 갈림길에 있었습니다. 다행히 보조강사님께서 저를 발견하여 무사히 살아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죽음을 눈앞에서 경험했기 때문에 바다는 정말 위험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셋째 날 간 발리카삭 섬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맑고 투명한 물속에는 수천 종류의 바닷물고기가 헤엄쳐 다니고 있었습니다. 바다거북과 사진도 찍으면서 평소에 느껴보지 못한 감정들이 샘솟아났습니다.


‘아는 만큼 보이고 보는 만큼 느낀다’라는 말이 있듯이, 경험은 자산이 되고 세상을 더 풍부하게 볼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부당한 택시 요금으로 경찰서에서 조사받았던 아찔한 상황도 있었지만, 세상을 넓게 바라볼 수 있는 안목과 자신감을 성취한 여행이 되었습니다.


 


[호텔 방 창업 성공신화, 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현정 회장]


‘창조의 길목에선 대학생들의 기회’라는 주제로 강연을 듣고, 개발 방법에 대해 되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이전까지의 밤새워서 개발했던 경험도, 창의적인 것을 개발한 경험도 없었습니다. 단순히 결과를 만드는 것에만 급급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것들만 개발하였습니다.


강연 이후, 조현정 회장이 소프트웨어개발에 집중하기 위해 호텔 방에서 나오지 않고 했던 노력과 각오로 개발에 임했습니다.


엘리베이터에 많은 학생이 줄 서 있는 모습을 보고 떠오른 아이디어로 피아노 계단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성공적이었습니다. 출력 과정에서 전력문제가 있었지만, 체계적인 접근과 분석을 통해 원인을 찾아냈고 접지 재정비를 통해 해결하였습니다.


개선의식에서 시작된 불편함을 해소했다는 것에 오랫동안 기억에 남고, 엔지니어가 지녀야 할 기술적 이해도와 분석력 향상에 도움이 된 프로젝트입니다.


 


Q. 최근 사회이슈 중 주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심하게 사용되는 기술의 발전 '몰카 범죄']


IT기술의 발전은 우리에게 많은 추억과 편리함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소형화된 카메라 덕분에 휴대가 쉬워졌고,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기술이 최근 큰 사회적 문젯거리로 부상하였습니다.


얼마 전 가장 크게 이슈가 된 ‘워터파크 몰카’ 사건은 IT기술 발전의 크나큰 부작용이라고 생각합니다. 휴대폰 케이스 형태의 몰래카메라를 이용해 샤워장과 탈의실을 촬영한 사건으로 해당 영상은 인터넷으로 퍼져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카메라의 크기는 작아지고 이미지 처리 기술이 날로 증가하면서 이를 이용한 성범죄들이 증가하였습니다.


2004년 정부는 ‘휴대폰 오남용 규제방안’을 만들어 촬영 시 알람을 의무화하였고, 제조사 역시 단체 표준을 통하여 촬영음을 최소 65dB 이상으로 나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앱 마켓에 들어가면 알람을 무력화하는 무음 카메라 앱들을 얼마든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앱은 촬영하면서 화면에 피사체의 모습조차 보여주지 않기 때문에 도촬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당사자는 물론 주변 사람도 알 수가 없습니다.


피해자가 각별히 주의해야 할 사항이지만, 정부나 IT기기 제조사들도 기술의 오남용에 대한 대처 방안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사회에 공헌한다’는 경영이념을 중심으로, 세계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습니다. 기술의 오남용을 보고도 못본체 한다면 경영이념에 어긋나는 행동일 뿐만 아니라 사회발전에 역행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출처 : 인크루트 자료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